휴대폰 LCD를 올바른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유용한 팁을 소개합니다.
정전기 방전 방지 – 휴대전화를 다른 전자 기기 가까이에 두면 손상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네, 정전기 방전은 휴대전화 화면에 해롭습니다. 한 전자 기기를 다른 기기나 전기가 흐르는 표면 위나 근처에 놓으면 갑자기 전류가 흐르면서 LCD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소중한 휴대전화를 어디에 두든 조심하세요.
호환되는 도구만 사용하세요. 소니 엑스페리아 Z 울트라는 화면에 연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휴대폰이 같은 자유를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조사에서 스타일러스를 기본 제공하지 않는 한 손가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LCD 화면의 수명을 늘리려면 손톱이나 기타 날카로운 물체를 사용하지 마세요.
화면 을 켜두지 마세요 – 화면 번인 또는 고스팅은 휴대폰 화면을 너무 오랫동안 켜두지 않을 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는 정지된 이미지를 장시간 사용하면 휴대폰 화면에 영구적인 변색이나 그림자가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려면 화면 잠금 시간을 설정하여 부주의하더라도 자동으로 절전 모드로 전환되도록 하세요.
커버를 씌우세요 – 디스플레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강화 유리 스크린 보호 필름은 LCD를 긁힘으로부터 보호하여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견고한 커버나 부드러운 젤 케이스는 낙하 충격으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휴대폰을 최소한으로 안전하게 보호하려면 스크린 보호 필름과 케이스를 모두 사용하세요.
햇빛으로부터 보호하세요 – 휴대폰을 햇빛에 장시간 노출하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가방이나 그늘에 보관하여 열을 흡수하여 손상되지 않도록 하세요.
떨어뜨리지 마세요. 사고는 피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항상 더 조심해야 합니다. 휴대폰이 첫 번째 떨어뜨렸을 때 깨지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미 첫 번째 기회를 놓쳤다면 이제 미끄럼 방지 커버를 씌울 때입니다. 휴대폰이 손에서 미끄러지는 주된 이유는 매우 매끄러운 마감 때문입니다. 고무 또는 미끄럼 방지 소재의 커버를 씌우면 잦은 떨어뜨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휴대폰을 대하는 우리의 태도는 점점 더 거칠어집니다. 하지만 휴대폰이 새것처럼 반짝반짝 빛난다면, 우리는 결코 휴대폰에 대한 애정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간단한 팁들을 활용하고, 많은 사랑과 관심을 기울여 휴대폰 디스플레이를 항상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