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제표 및 작성

광고 재무제표는 모든 회계 과정에서 중요합니다. 재무제표는 기본적으로 현재의 재무 상태를 평가하여 미래 성장을 예측하기 위해 작성됩니다. 기업, 은행, 비영리 단체 등에서 널리 사용되는 재무제표는 기업의 사업 확장 목표 및 목적 달성 계획을 수립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상적인 재무제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모든 기업이 작성하는 재무제표는 크게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이익잉여금계산서, 대차대조표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각 재무제표가 어떻게 구성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디스커버 파이낸셜.

첫째, 손익계산서는 순이익부터 순손실까지 회사의 모든 세부 정보를 포함합니다. 순이익은 기본적으로 특정 회계 기간 동안 회사가 축적한 총 자금입니다. 반면, 순손실은 회계 기간 동안 회사가 발생한 자금 손실을 의미합니다. 손익계산서는 순손익에 대한 요약과 해당 날짜를 포함하여 작성됩니다.

둘째, 현금흐름표는 현금 흐름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포함합니다. 일반적으로 자금은 새 기계 및 자재 구입, 근로자 임금 지급, 그리고 이와 유사한 기타 사업 활동에 사용됩니다. 현금흐름표는 회계 기간 동안 유출되고 유입되는 모든 현금을 분석하기 위해 작성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총수익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이익잉여금계산서로, 회계 기간 동안 이익잉여금이 어떻게 변동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이 명세서는 이익잉여금의 증감과 관련된 데이터를 기록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저장하는 또 다른 기록은 배당금 계정입니다. 배당금은 일반적으로 기업이 창출한 이익이며, 회사 주주에게 지급될 예정입니다.

결국 대차대조표가 탄생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대차대조표는 회사의 모든 계정 합계에 밑줄을 긋는 표입니다. 즉, 회계연도 동안 발생한 모든 재무 거래 내역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 표에는 자산 계정과 부채 계정이라는 두 개의 열 또는 계정이 있습니다. 자산 계정에는 매입 자산, 현금 흐름, 매출채권, 선급 보험, 감가상각 계정, 재고자산 등이 포함됩니다.

부채와 자본 계정은 미지급금, 미지급어음, 미수수익, 자본금, 이익잉여금으로 구성됩니다. 부채 계정의 합계와 자본 계정의 합계를 차감한 후, 총액을 합산합니다. 총자산의 합계와 총부채 및 자본의 합계가 일치하면 대차대조표가 확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