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스트리트 매도 이후 비트코인 ​​가격 폭락

비트코인은 중앙 은행이나 단일 관리자가 없는 분산형 디지털 통화로, 중개자 없이 P2P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자 간에 전송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기타 암호화폐는 토요일 급락했는데, 이는 이번 주 주식시장 매도 이후 투자자들이 더 위험한 베팅에서 물러나고 있다는 또 다른 신호입니다 김프.

코인데스크(CoinDesk) 자료에 따르면 시가총액 기준 최대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동부 표준시 기준 토요일 오후 12시 30분경 48,125.67달러에 거래돼 24시간 만에 12% 이상 하락했다. 자정 무렵에는 42,000달러까지 하락한 후 반등했습니다.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인 이더리움(Ether)은 토요일 오후 7% 이상 하락했다.

비트코인은 0920 GMT에 47,495달러로 12% 하락했습니다. 세션 동안 $41,967.5까지 하락하여 당일 총 손실액은 22%가 되었습니다.

암호화폐의 광범위한 매도세로 인해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연결된 코인인 이더(Ether)도 10% 이상 급락했습니다.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코인게코(Coingecko)를 기반으로 추적하는 11,392개의 코인의 시가총액은 2조 3400억 달러로 거의 15% 감소했습니다. 지난 달 비트코인이 기록적인 69,000달러를 기록했을 때 그 가치는 잠시 3조 달러를 넘었습니다.

이번 급락은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심한 한 주에 따른 것입니다. 지난 11월 미국 고용 증가율이 둔화되고 코로나바이러스의 오미크론 변종이 투자자들을 불안하게 만들었다는 데이터가 나온 후 금요일 글로벌 주식과 벤치마크 미국 채권 수익률이 하락했습니다.

홍콩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 EQONEX의 거래소 판매 책임자인 Justin d’Anethan은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걸쳐 레버리지 비율이 증가하는 것과 대규모 보유자가 코인을 지갑에서 거래소로 옮기는 방식을 관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후자는 일반적으로 판매 의도의 표시입니다.

그는 “암호화폐 업계의 고래들은 낙관적 편견과 소매 거래자들의 영향력을 이용해 코인을 거래 장소로 옮겨 가격을 낮추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매도는 또한 12월 8일 미국 하원 금융 서비스 위원회에서 코인베이스 글로벌 CFO 알레시아 하스(Alesia Haas)와 FTX 트레이딩 CEO 샘 뱅크먼-프리드(Sam Bankman-Fried)를 포함한 8개 주요 암호화폐 회사 임원들의 증언에 앞서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청문회는 정책 입안자들이 암호화폐의 의미와 이를 가장 잘 규제하는 방법에 대해 고심하는 가운데 암호화폐 시장의 주요 기업들이 미국 국회의원 앞에서 증언하는 첫 번째 사례입니다.